본문 바로가기
IT

미밴드6 커스텀 워치페이스 배경화면 적용하는 방법

by Jaspers 2021. 12. 12.

미밴드6 커스텀 워치페이스 배경화면 적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의기양양입니다.

샤오미 미밴드의 경우 기본 앱인 Mi Fit을 사용하여 미밴드의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꿀 수 있는 배경화면이 한정적이기도 하고 썩 마음에 드는 배경화면이 없기도 합니다. 그래서 커스텀 배경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밴드6에 커스텀 워치페이스 배경화면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수 준비 사항

Mi Band 6 WatchFaces 앱 다운로드하기

Play Store에서 Mi Band 6 WatchFaces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dev.rokitskiy.miband6_watchface

 

Mi Band 6 WatchFaces - Google Play 앱

Mi Band 6용 워치페이스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play.google.com

미밴드에 커스텀 워치페이스(배경화면) 적용하기

앱에 내장된 워치페이스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

설치된 앱 실행 후 마음에 드는 워치페이스를 클릭합니다. Install 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에 Open MiFit 버튼이 뜨면 누릅니다. 버튼을 누르면 미핏 앱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미핏 앱 프로필에 들어가서 스토어 버튼을 클릭합니다. 매니저로 들어가서 로컬 밴드 디스플레이 부분에서 방금 전에 선택한 워치페이스를 클릭하고 동기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치 부분은 아래의 부분과 동일해서 아래 글에 사진으로 설명되어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미리 준비된 워치페이스 파일(.bin)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위의 커스텀 워치페이스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거나 인터넷에서 커스텀 워치페이스를 미리 다운로드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앱 실행 후 왼쪽 하단 부분 작대기 표시를 클릭합니다.

Install own WatchFace 버튼을 클릭합니다.

 

Choose .bin file을 누르고 미리 준비해둔 커스텀 워치페이스 파일을 선택합니다. Choose image file을 누르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이미지는 배경화면 워치페이스와 관련이 없는 이미지를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Add WatchFace to MiFit을 누르고 미 핏 앱으로 이동합니다.

미핏 앱에서 프로필을 클릭한 후 더 보기 메뉴에서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위의 매니저 버튼을 클릭해서 매니저 창으로 넘어오면 로컬 밴드 디스플레이 부분에 방금 전에 선택했던 워치페이스가 보일 텐데 클릭해줍니다.

시계 계기판 동기화를 누르면 설치가 됩니다. 휴대폰과 미밴드를 가까이에 두고 조금만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드디어! 커스텀 워치페이스가 설치되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미밴드6에 커스텀 워치페이스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미밴드6은 기본 워치페이스도 상당히 깔끔하게 나와서 기본 워치페이스도 쓸만하지만 이렇게 커스텀 워치페이스를 적용해 보니 커스텀 워치페이스도 나름 좋은 것 같습니다.

 

미밴드는 저렴한 가격인데도 걸음수, 심박수 측정도 다 되고 배터리도 오래가고 이번 포스팅 주제인 커스텀 배경화면 워치페이스 적용까지 되는 것을 보아 상당히 좋은 제품인 듯합니다.

 

댓글